나비효과
하이브리드 자동차 작동 원리 및 타입 본문
반응형
전기차나 연료전지차로 넘어가지전 아마도 하이브리드 차량이 먼저 보급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 기술의 원리와 병렬, 직렬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적어도 하나의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결합하여 자동차를 움직이며 시스템은 재생 제동을 통해 에너지를 회수합니다. 때로는 전기 모터가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때로는 가스 엔진이며 때로는 함께 작동합니다. 그 결과 가솔린 연소가 줄어들어 연비가 향상됩니다. 특정 상황에서 전력을 추가하면 성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들 모두와 함께 전기는 자동차의 기존 12 볼트 배터리와는 별개의 고전압 배터리패겡서 가져옵니다. 이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기존 자동차의 브레이크에서 발생하는 열로 손실되는 감속에서 에너지를 저장하여 보충됩니다. 하이브리드는 가스 엔진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고 유지 관리합니다. 자동차 회사는 연료 절감을 극대화하고 차량 비용을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는 것까지 다양한 하이브리드 설계하고 있습니다.
먼저 병렬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가장 일반적인 병렬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은 두 개의 전원을 혼합하는 공통 변속기에 연결됩니다. 이 변속기는 자동, 수동 또는 연속 가변 변속기 일 수 있습니다. 매우 인기있는 하이브리드 변속기 중 하나는 파워 스플릿이며 프리우스와 볼트에서 사용됩니다. 변속기 유형과 가솔린 엔진의 크기는 병렬 하이브리드가 가속, 소음 및 느낌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병렬 디자인을 사용하는 브랜드로는 토요타, 현대, 기아, 포드, 혼다 등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시리즈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설계에서 전기 모터는 모든 추력을 제공하며 엔진과 휠 사이에 물리적 인 기계적 연결은 없습니다. 휘발유 엔진은 바로 배터리를 재충전하기위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더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도로 전기 자동차를 더 잘 나타내는 주행 경험이 가능합니다. 가솔린 엔진이 작동하면 일반적으로 진동이 줄어 듭니다. 대표적으로 레인지 익스텐더가 장착 된 비엠더블류 아이3가 대표적입니다.
세번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 자동차처럼 집, 사무실 또는 공공 충전소의 외부 전원을 사용하여 완전히 재충전해야하는 훨씬 더 큰 배터리 팩으로 기존 하이브리드 개념을 향상시킵니다. 이 더 많은 양의 에너지 저장은 더 큰 가스 탱크와 같습니다. 모델에 따라 15 년에서 55 마일 사이의 연장 된 전기 구동이 가능하며 연료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출퇴근길이 짧고 밤마다 재충전하면 대부분 전기를 사용하게됩니다. 모든 전기를 사용하면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기존 병렬 하이브리드로 돌아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