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효과
미국 우주 왕복선 발사의 역사 본문
미국 우주 왕복선 발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우주 왕복선 발사의 역사로 1981년 최초 우주 왕복선 발사를 했습니다. 우주 왕복선 콜롬비아는 인간 우주 비행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여 1981년 4월 12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STS-1로 발사했습니다. 발사 날짜는 러시아 우주 비행사 유리 가가린이 우주에서 최초의 인간이 된 날까지 20년이 되었습니다. 존영과 우주 비행사 밥크리픈이 첫 우주 왕복선 비행에 탑승했습니다. 1983년 6월 나사 우주 비행사 셀리 라이드가 우주 최초의 미국 여성이되었습니다. 나사 우주 비행사는 수십 년 동안 남자였습니다. 나사는 2013 년에만 50 %의 남녀로 구성된 인원으로 구성하였습니다. 1983년 8월 나사 우주 비행사 가이 블루 포드가 우주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되었습니다. 챌린저의 미드 데크에서, 가이 블루 포드는 9 월 5 일 STS-8 의사가 우주 비행을 위해 설계된 디딜 방아 운동기구를 사용해야하는 의료 테스트를 통해 윌리엄 박사를 지원합니다. 가이 블루 포드는 우주로 날아간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우주 비행사였습니다. 그러나 블루 포드는 우주 비행을 훈련 한 최초의 흑인이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미국 공군인 로렌스가 유인 궤도 실험실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후 16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주 비행을 훈련을 하였으나 비극적으로 로렌스는 1967 년 12 월 8 일에 F-104 스타 파이터 초음속 제트기 충돌로 변경된 것이라고 합니다. 공군 프로그램은 나중에 취소되었고 우주 비행사는 나사로로 옮겨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을 타고 날아 갔으며 우주에서 최초의 흑인 미국인이되었습니다. 1986년 1월 28일, 우주 왕복선 챌린저는 플로리다 주 케이프 커 내버 럴에있는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이륙 한 후 73 초 동안 폭발했습니다. 1986 년 1 월 28 일 챌린저는 73 초 동안 비행하였으나 폭발로 인해 미국 우주 프로그램과 다른 궤도 프로그램에 걸쳐 파급 효과를 일으킨다고 보고 2년 이상 발사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은 우주 탐사와 인간의 우주 비행에서 우주와 태양계를 연구하기 위한 우주선을 발사하면서 행성 탐험에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 임무 중 첫 번째 임무는 1989년 5월 4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우주 왕복선 아틀란티스에서 발사 된 마젤란 우주선이었습니다. 마젤란 비너스 매퍼는 궤도의 페이로드 베이에서 우주로 배치되어 15 개월 동안 우주선을 비너스로 보냈습니다. 1990년 4월 24일 허블 우주 망원경을 발사 했습니다. 카리나 성운 (2007) 허블 우주 망원경은 별 탄생과 죽음의 소용돌이가 일어나고있는 카리나 성운의 중앙 지역에 대한 50 광년의 광경을 포착했습니다. 20 년이 넘는 개발과 연구 끝에 허블 우주 망원경은 우주 왕복선에서 발사되었습니다. 그러나 우주 망원경 사업자들은 발사 직후 망원경이 모든 빛에 초점을 맞추지 못하게하는 거울 결함을 알게되었습니다. 망원경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 우주 유영과 관련된 여러 우주 왕복선 임무가 수행되었습니다. 허블은 태양계와 그 너머의 가장 놀라운 이미지로 유명하며 거의 모든 다른 우주선보다 우주에 대해 더 많이 가르쳐주었습니다. 1998년 12월 우주 정거장 조립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주 왕복선에서 우주 비행사 6 명이 지구에서 250 마일 떨어진 궤도에서 새로운 국제 우주 정거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임무는 미국이 만든 노드를 운반했으며 승무원은 두 모듈 사이에 전원 및 데이터 전송 케이블을 연결하기 전에 이미 궤도에있는 러시아 자르야 모듈과 짝을 이루었습니다. 우주 왕복선 노력은 1998 년 12 월 5 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밥 카바나와 함께 NASA 우주 비행사 4 명과 러시아 우주 비행사 세르게이 크리 카레 프와 함께 지휘관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의 첫 번째 조각을 조립했습니다. 임무를 수행하기 한 달 전, 러시아는 우주정거장 조각 인 자리 야를 우주로 발사하여 조립을 기다렸는데요. Zarya와 Unity는 세계 반대편에서 만들어졌지만 캐나다와 그의 승무원은 두 조각을 연결하고 우주정거장의 조명을 켜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오늘날 우주 정거장은 축구장의 길이에 걸쳐 있으며 유럽 연합, 러시아, 캐나다, 일본 및 UAE를 포함한 18 개국의 우주 비행사가 궤도 실험실을 방문했습니다. 2003 년 2월 1일 컬럼비아호 착륙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우주 왕복선 컬럼비아호 착륙 15 분 전 발생하여 7 명의 우주 비행사가 모두 사망했습니다. 나사에 따르면, 승무원이 16 일 동안 임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 왔고 궤도는 텍사스 서부 지역으로 흩어지면서 통신이 실패했다고 합니다. 독립적인 컬럼비아 사고 조사위원회의 검토에 따르면 콜럼비아의 외부 탱크에서 나온 단열 폼이 발사 중 이륙하여 궤도의 왼쪽 날개를 강타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5년 조지 W. 부시 대통령의 행정 하에서 NASA는 우주 왕복선을 폐기하고 별자리라고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달로 돌아가는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태어난 오리온 우주선은 2024 년까지 우주 비행사들을 달로 돌려 보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2011년 7월 마지막 우주 왕복선 발사를 하였는데요. 아틀란티스는 2011년 7월 11일 우주 왕복선 활주로에 착륙했습니다. 탑승 한 두 명의 승무원이 현재 보잉과 SpaceX로 비행하는 미국으로 인간 우주 비행을 복귀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기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행정 사이클 엔진 작동 원리 (0) | 2020.06.19 |
---|---|
발전소의 정의 및 종류 (0) | 2020.06.18 |
전기 자동차의 정의 및 장단점 (0) | 2020.06.13 |
연료 전지 차량의 특징 및 개선점 (0) | 2020.06.12 |
폭염의 정의, 폭염으로 인한 피해 (0) | 2020.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