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효과
자동차 디자인 과정, 스케치에서 생산 본문
반응형
자동차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생산까지 여러 단계가 발생하며 그 과정에서 일부 디자인은 개념은 생산되지 않습니다. 소비자를 위해 일부 자동차가 생산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집중하기보다는 아이디어부터 시작하여 승인된 제품으로 끝나는 자동차 디자인 프로세스의 가장 중요한 단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아이디어 도출 과정입니다. 자동차 디자인 과정은 콘셉트 디자인으로 시작합니다. 콘셉트 디자인은 팀이 개발 계획, 목표 및 대상 고객에 대해 브리핑한 후 브레인스토밍 합니다. 이 팀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지역 동향을 조사하여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독창적인 개념을 만듭니다. 브레인스토밍 후 디자이너는 콘셉트에 대한 공유 이미지를 결정할 때까지 수많은 심층 회의를 갖습니다. 이 단계와 관련된 연구와 토론은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스케치, 그리기 및 렌더링 과정입니다. 아이디어는 스케치와 도면을 통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자유형 아이디어 스케치는 개념과 브레인스토밍 단계에서 결정된 기타 조건을 고려되어 일련의 도면을 작성하는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 일 수 있습니다. 스케치의 목적은 향후 생산을 위한 개념의 목표와 잠재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 팀은 마커, 파스텔, 연필 및 기타 그리기 도구를 사용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아이디어, 표현 및 이미지를 빠르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사용 가능한 항목을 확인합니다. 자동차 설계 개념의 첫 번째 수정은 파워트레인 레이아웃, 엔진 가용성 및 안전 요구 사항을 포함하는 패키징 고려 사항입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디어와 현실이 만나고 초기 개념을 목표 시장을 위한 실용적인 수단으로 바꾸는 절충이 이루어집니다. 아이디어는 아직 종이에 있지만 디자이너 나 팀은 엔지니어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념을 여러 번 수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네 번재로 모델링 과정입니다. 컴퓨터 및 점토를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차 설계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는 2차원 도면을 3D 컴퓨터 생성 이미지로 렌더링 하는 것입니다. 렌더링은 아이디어를 객체로 시각화하고 더 자세한 도면을 만들기 위해 자동차의 물리적 치수를 측정 가능한 용어로 보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으로, 도면을 스케일 클레이 모델로 바꾸게 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수작업으로 완료되지만 3D 프린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둘 이상의 설계 개념이 고려되는 경우 둘 이상의 점토 모델이 작성됩니다. 이 모델은 개념을 추가로 조정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체 크기 모델 및 인테리어 스케치 및 모델링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스케일드 클레이 모델에 따라, 풀 사이즈 모델은 밀링 머신으로 만들어집니다. 정확한 모델러는 이 모델을 보다 상세하게 만들기 위해 작업합니다. 풀 사이즈 모델의 산업 표준은 점토이지만, 폴리머 및 기타 재료 조합은 저렴하고 가벼울 수 있습니다. 모델이 완성되면 (몇 주가 소요되는 경우) 실제 콘셉트 카처럼 보이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콘셉트 카를 위한 외관의 최초 디자이너는 또한 내부를 그리거나 스케치할 것입니다. 내부 스케치는 여러 가지 재 설계 및 재 도면을 거쳐 모양과 치수가 전체 자동차 설계의 변경 사항에 맞게 조정됩니다. 스케치는 컴퓨터에서 렌더링 되고 점토 모델로 만들기 전에 최종 터치를 거칩니다. 사용 가능한 내부 옵션을 표시하는 데 일반적으로 3-4 개의 모델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재료 및 색상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객실 설계에 대한 최종 결정이 내려진 후, 팀은 새로운 재료와 기술을 사용하여 전체 자동차 설계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들은 수백에서 수천 개의 액세서리, 직물, 페인트 색상 및 플라스틱을 걸러 낼 수 있습니다. 설계자는 가능한 한 실물에 가까운 실내 모델을 사용하여 객실의 접근성, 친근감, 조작성, 넓음 및 가시성을 확인합니다. 모든 색상이 조정되어야 하므로 여러 가지 관점에서 반복적으로 연구되어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공간을 만듭니다. 이 단계에서 운전자 컨트롤과 대시 보드의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를 개선하기 위해 추가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외부와 내부의 결합하는 과정입니다. 엔지니어는 이 모델을 사용하여 자동차가 생산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수행해야 할 나머지 변경 사항을 고려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생산 차량의 궁극적인 디자인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일곱 번째로 승인 단계입니다. 차량의 디자인은 완성됐고 이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때로는 생산되기 전에 이사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콘셉트카가 소비자 생산 용으로 승인되지 않은 경우에도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계획된 재료로 여러 콘셉트 자동차를 손으로 만들 수 있으며 자동차 행사 및 쇼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지니어링 및 생산되는 과정을 거치며 아이디어 개발에서 생산 승인 획득에 이르기까지 콘셉트카가 소비자에게 갈 때까지 최대 5 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기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생산 과정 단계별 설명 (0) | 2020.06.30 |
---|---|
가장 일반적인 엔진 문제 및 자동차 유지 관리 (0) | 2020.06.30 |
자동차 엔진의 종류에 따른 특징 정보 (0) | 2020.06.28 |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될 사항 (0) | 2020.06.26 |
증강 현실에 대해서 알아보기 (0) | 2020.06.24 |
Comments